경상북도성주교육지원청(교육장 정수권)은 20일 오후 1시 30분, 성주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지역 내 유‧초‧중‧고 학부모 40여 명을 대상으로 ‘2025학년도 학부모(보호자) 역량 강화 연수’를 개최했다.
이번 연수는 변화하는 교육 환경 속에서 학부모의 역할과 자녀 양육 역량을 높이기 위해 마련됐으며, 다문화 이해 교육과 먹거리 체험 교육 두 가지 주제로 진행되었다.
「2025년 학부모 역량 강화 연수」에서 다문화 감수성 교육 강의 중인 한익희 교장
첫 번째 강의는 한익희 구미신당초등학교 교장이 맡아, ‘2025학년도 다문화교육 정책 방향 및 다문화 가정 이해’를 주제로 강연했다.
“내 아이, 그리고 우리 모두의 아이를 위한 배움” – 다문화 감수성 연수 현장
한 교장은 다양성이 공존하는 현대 사회에서의 다문화 감수성 함양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학부모들이 다문화 가정 자녀들과의 올바른 소통 방안을 이해할 수 있도록 안내했다.
이어진 체험 교육에서는 하하수미 농장의 이수미 강사가 나서 ‘올바른 먹거리 이해 및 건강한 음식 만들기’ 활동을 진행했다.
학부모들은 직접 음식 만들기를 체험하며 자녀의 올바른 식습관 형성을 위한 실천적 교육을 받았다.
연수에 참여한 한 학부모는 “다문화 감수성과 건강한 식생활 교육을 통해 자녀 교육에 대한 통찰을 얻을 수 있어 유익한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정수권 교육장은 “자녀 교육이 더욱 어려워진 시대에, 학부모들이 함께 모여 고민을 나누고 역량을 키우는 이 자리가 매우 뜻깊다”며, “한 아이를 키우려면 온 마을이 필요하다는 말처럼 우리 모두의 아이들을 함께 키운다는 마음으로 성주 교육에 관심을 가져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