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산시(시장 조현일)는 19일 진량청소년문화의집에서 시설운영위원회 정기 회의를 개최하고, 경산시 관내 청소년수련시설과 대구한의대학교 상담복지학부 간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진량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 지도자 양성 위한 업무협약 체결
이번 회의에서는 위원 간 협력 체계 강화를 통한 운영 내실화 방안과 함께, 청소년 야외활동 프로그램의 공동 기획, 양성평등 교육 강화, 시설 이용률 제고 등 다양한 발전 전략에 대해 심도 깊은 논의가 이뤄졌다.
특히 청소년수련시설 3개소(경산시청소년문화의집, 진량청소년문화의집, 계림청소년수련원)와 대구한의대 상담복지학부 간 업무협약은, 지역 사회와 대학이 유기적인 협력 체계를 구축하여 청소년 현장지도자 양성과 지역 인재 발굴을 동시에 실현하기 위한 전략적 선택으로 평가된다.
협약의 주요 내용은 ▲예비 청소년지도사의 현장 실습 기회 제공 ▲청소년 프로그램 공동 연구 및 개발 ▲교육 및 행정 지원 ▲청소년 관련 교류 및 협력사업 공동 시행 등이다.
경산시는 이번 협약을 통해 청소년 대상의 프로그램 질을 높이는 것은 물론, 대학의 학문적 자원과 지역 청소년복지 현장을 효과적으로 연결하는 다리 역할을 기대하고 있다.
진량청소년문화의집 정민철 관장은 “앞으로도 지역 대학과의 활발한 교류를 통해 실질적이고 다양한 프로그램을 발굴·운영하며, 청소년들의 건강한 성장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청소년수련시설은 청소년들의 여가 및 문화공간으로 연중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비이용 시간대를 활용한 학부모 및 지역 주민 대상 프로그램도 순차적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문의
경산시청소년문화의집 ☎ 053-816-1318
진량청소년문화의집 ☎ 053-853-0507
계림청소년수련원 ☎ 053-856-727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