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송초등학교 학생들이 중국 숙천시 실험학교 학생들과 함께 ‘모모놀이공원’을 방문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청송초등학교(교장 허영희)는 지난 10월 20일(월)부터 24일(금)까지 4박 5일간 중국 숙천시 실험학교를 방문하여 국제교류활동을 펼쳤다.
이번 교류는 5학년 학생 중 희망자를 대상으로 진행되었으며, 총 7명의 학생이 참가했다. 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로 추진된 이번 방문은 청송군과 자매결연을 맺고 있는 숙천시에서 이뤄져 그 의미를 더했다.
학생들은 항우고거, 건륭황제의 행궁인 용운성 등 주요 역사유적지를 탐방하며 중국의 전통문화와 역사를 생생히 배우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숙천시 실험학교 학생들과 함께 중국어·음악·영어 등 공동수업에 참여하고, 지역기업과 연계한 중국 전통 만두 만들기 체험을 통해 서로의 문화를 이해하며 우정을 쌓았다.
이번 교류에 참여한 5학년 박○○ 학생은 “꿈같은 시간이었다. 중국 친구들과 헤어지기 너무 아쉬웠다.”며 소감을 전했다.
허영희 교장은 “국제교류를 통해 학생들이 중국 문화를 깊이 이해하고 세계를 향해 꿈을 키워가는 인재로 성장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청송초등학교는 앞으로도 다양한 국가와의 국제교류 기회를 확대해 학생들의 세계 시민 역량을 지속적으로 키워나갈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