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상북도 성주교육지원청(교육장 김시용) 산하 성주영어체험센터는 겨울방학을 맞아 2025학년도 겨울 영어 캠프를 개강하였다.
이번 캠프는 성주 관내 초등학교 3학년부터 6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운영되며, 겨울방학 중 발생할 수 있는 영어 학습 공백을 해소하고 학생들의 영어 의사소통 능력과 글로벌 문화 이해 역량을 기르기 위해 마련되었다.
캠프에 참여한 학생들은 영어 수업과 함께 세계 여러 나라의 문화를 배우는 문화 체험 활동, 요리 활동, 만들기 활동, 미니 올림픽 형식의 체육 활동 등에 참여한다. 이러한 체험 중심 프로그램은 학생들이 영어를 실제 상황 속에서 자연스럽게 사용하며 협력과 소통 능력을 함께 기를 수 있도록 돕는다.
수업을 담당한 원어민 강사는 “학생들이 영어를 ‘공부’가 아닌 ‘의사소통의 도구’로 인식할 수 있도록 수업을 구성했다”며, “스토리북과 연계한 다양한 체험 활동을 통해 학생들이 즐겁고 적극적으로 영어를 말하는 경험을 하길 바란다”고 전했다.
성주영어체험센터는 이번 겨울 영어 캠프를 통해 학생들이 영어를 학습의 대상이 아닌 소통과 체험의 도구로 인식하도록 지원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학생 중심의 영어 체험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