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천교육지원청관계자들이 성탄절을 맞아 임마뉴엘영유아원에 성금을 전달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김천교육지원청 관계자들이 성탄절을 맞아 임마뉴엘영유아원에 성금을 전달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경상북도김천교육지원청(교육장 모태화)은 12월 24일 성탄절을 맞아 직원들의 자발적인 참여로 모은 성금을 관내 아동복지시설인 임마뉴엘영유아원에 전달했다.
이번 성금 모금은 연말을 맞아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나눔을 실천하고, 공직사회 내 자율적 기부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김천교육지원청 직원들이 뜻을 모아 추진했다. 전달된 성금은 시설 아동들의 생활여건 개선과 복지 증진을 위해 사용될 예정이다.
특히 직원들은 청렴 활동이 단순한 규정 준수에 그치는 것이 아니라, 이웃과 지역사회에 대한 실천적 나눔을 통해 완성된다는 점에 공감하며, 이번 성금 전달을 계기로 일상 속에서 청렴을 실천하겠다는 의지를 함께 다졌다. 이러한 지역사회 참여형 청렴 시책은 공직사회 전반에 대한 신뢰와 공감을 확산하는 데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모태화 교육장은 “김천교육지원청은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따뜻한 교육행정을 지속적으로 실천하고, 청렴과 신뢰를 바탕으로 한 공공기관의 역할을 충실히 수행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목록으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