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교육지원청 중회의실에서 열린' 2025학년도 학부모 교육참여 활성화 유공자 표창 및 감사장 수려식' 에서 교육장과 수상자들이 표창장과 삼사장을 들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포항교육지원청(교육장 최한용)은 28일 포항교육지원청 중회의실에서 관내 교사와 학부모 15명을 대상으로 ‘2025학년도 학부모 교육참여 활성화 유공자 표창 및 감사장 수여식’을 개최했다.
이번 수여식은 교육의 주체로서 학교 교육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학부모회 활동에 헌신해 온 유공자들의 노고를 격려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감사장을 받은 양학초등학교, 초곡초등학교, 포항여자중학교, 대도중학교, 대흥중학교, 창포중학교, 양덕중학교, 신흥중학교, 포항흥해공업고등학교, 포항명도학교 등 10개 학교의 학부모회장과 부회장들은 각 학교에서 학부모 활동을 이끌며 ‘함께 배우고 성장하는 포항교육’ 구현에 기여해 왔다.
아울러 이번 행사에서는 학부모 교육참여 활성화에 공헌한 교사와 학부모에게 수여되는 ‘교육부장관 표창’과 ‘교육감 표창’ 전수식도 함께 진행돼, 포항 지역 학부모 교육 참여의 성과를 되새기고 향후 지속적인 참여를 다짐하는 뜻깊은 자리가 됐다.
최한용 교육장은 “학부모의 성원과 참여는 학교 교육 발전의 든든한 원동력”이라며 “앞으로도 학교와 가정이 함께 소통하고 공감하는 교육공동체를 만들어 가겠다”고 밝혔다. 이어 “학부모의 적극적인 교육 참여 환경을 조성하고, 역량 강화를 통해 자녀 교육의 질을 높이는 데 지속적으로 힘쓰겠다”고 덧붙였다.

목록으로


